본문 바로가기
이슈

<마라도나 사망> 사망이유, 디에고 마라도나 업적 ( + 마라도나 한국)

by 김원준님 2020. 11. 26.
반응형


디에고 마라도나

마라도나 레전드

_

아르헨티나의 축구영웅 디에고 마라도나가 25일(현지시간) 심장마비로 별세했다. 향년 60세


이름: 디에고 마라도나
(Diego Maradona)
본명은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프랑코
Diego Armando Maradona Franco

출생: 1960년 10월 30일
부에노스 아이레스 (Buenos Aires)

사망: 2020년 11월 25일 (향년 60세)
부에노스 아이레스 (Buenos Aires)

국적: 아르헨티나 국기 아르헨티나
신체: 키 165cm | 체중 70kg

_

■마라도나 사망이유


아르헨티나 언론들은 마라도나가
오후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 근교 티그레의 자택에서
숨졌다고 전했다.


마라도나는 지난 3일 경막하혈종으로
뇌 수술을 받고 통원 치료를 받으며 회복 중이었다.

라나시온은 이날 마라도나가 심장마비
9대의 구급차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숨진 뒤였다고 보도했다.

 



_

■마리도나 업적


마라도나는 아르헨티나 축구 전설이자 영웅이다.
브라질의 펠레와 더불어 아르헨티나를 넘어 전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축구 선수 중 한 명으로 꼽힌다.


펠레와 함께 축구사의 양대산맥으로 각종 축구 언론매체들이 선정하는 역대 선수 랭킹에서 TOP 3에 거의
고정적으로 포함

날아다니던 19살 마라도나1979년 9월 7일 일본 도쿄의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세계청소년축구선수권대회 소련전 후반 35분에 아르헨티나 대표팀의 디에고 마라도나(당시 19살)가 프리킥을 골로 연결한 뒤 뛰어올라 환호하고 있다. 뒤쪽에 쓰러져 있는 건 소련의 골키퍼.


1960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주에서 태어나 1976년 아르헨티노스 주니어스에서 프로에 데뷔했으며, 아르헨티나 보카 주니어스, 스페인의 FC바르셀로나,
이탈리아 나폴리 등을 거쳤다.

일찌감치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A매치 91경기에 출전해 34골을 넣었다.

특히 1986년 멕시코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이끌며 일약 국민영웅이 됐다.
당시 마라도나는 월드컵 MVP로도 선정됐다.

은퇴 후에는 아르헨티나 대표팀을 이끌기도 했다.
이후 아르헨티나 안팎의 프로팀을 이끌다 지난해부터
아르헨티나의 힘나시아 라플라타 감독을 맡고 있다.

선수 시절부터 각종 기행으로 '악동'으로 불렸고, 사생활로도 논란이 많았으나 선수 시절의 축구 실력만큼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전설로 인정받고 있다.


마라도나 드리블


당시
마라도나는
양발드리블+스피드+힘+밸런스+테크닉 만능캐라고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_

마라도나와 메시

마라도나 드리블
메시 드리블


현재 탑이라 불리는 마라도나와 메시의 드리블은
비슷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_

마라도나 한국역사

마라도나와 한국과의 관계, 역사는 어떤게 있을까?

타임즈 표지에도 실린 86월드컵에서
가장 유명한 태클인 허정무 로우킥

마라도나가 기억하고 있는 그 때 그장면

조민국, 정용환, 박경훈 등이 돌려까기로 막으면서
마라도나를 어느 정도는 묶어냄.

조민국의 필사적인 끌어안기.

실제로 마라도나의
한국전 평점은 7.5점으로 86월드컵에서 가장 낮은 편.
즉 한국이 이 대회에서의 절정의 마라도나를
‘그나마’ 잘 묶은 건 맞음.
나머지 이탈리아, 불가리아, 우루과이, 잉글랜드, 벨기에 등은 그야말로 바닥까지 탈탈 털려버렸다.

= 하지만 여론은
마라도나를 묶은 한국 va 허정무 등 대한민국 축구
너무 반칙이 심하네

로 의견이 매우 갈리고 있습니다.

 



_

그리고
마라도나 인종차별 논란

아르헨티나의 축구영웅 디에고 마라도나가 경기를 관전하다가 한국 관중을 향해 인종차별 행위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공영방송 BBC의 저널리스트 재퀴 오틀리는 마라도나가 16일(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D조 조별리그 아르헨티나와 아이슬란드의 경기를 앞두고 자신을 향해 환호하는 한국 관중을 향해 눈을 찢는 제스처를 했다고
전했다.


마라도나는 아르헨티나를 응원하기 위해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을 찾았다. 그는 3층 VIP룸에서
지인들과 함께 경기를 지켜봤다.

경기 직전엔 자신을 향해 환호하는 관중들에게
손을 흔들며 화답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마라도나는 인종차별 행위를
한 것으로 보인다.


마라도나는 경기 후 인종차별 제스처 논란을 전해듣고 17일 자신의 SNS를 통해 공식 입장을 표명했다. '나는 월드컵에서 사람들이 어디서든 뉴스를 찾아 헤맨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사람이다. 그렇지만 이것만은 확실히 해두고자 한다'라는 말로 인종차별 제스처 혐의를 부인했다. '나는 오늘 스타디움에서 너무도 많은 사람들로부터 애정표현을 받는 가운데 아르헨티나 티셔츠를 입고 우리를 찍고 있는 한 아시아 소년 일행에게 감동을 받았다. 멀리서 아시아 사람들까지 우리를 응원해주고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멋진지 그들에게 말해주고 싶었다. 그게 전부다. 여러분 진정해라'라고
해명했다.


논란이 된 경기장 내 흡연 장면에 대해서는 '솔직히 경기장에서 담배를 피면 안된다는 것을 몰랐다.
모든 사람들과 조직위원회에 사과드린다'고 인정했다.

= 인종차별은 오해고 흡연도 사과를 했다.

_


이날 마라도나의 별세 소식이 알려지자 펠레를
비롯한 전 세계 축구계가 애도를 표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스파 표절> 로고표절, 뮤비표절, K/DA 팝스타 표절(롤 리그오브레전드)

에스파 논란 에스파 표절의혹 에스파 롤 표절? _ SM엔터테인먼트가 신인 걸그룹 에스파를 둘러싼 표절 의혹을 받고 있다. 가장 첫번째 표절 논란은 [에스파 로고] 위는 비주얼 디렉터가 핀터레스

zero-news.tistory.com

[SM신인 걸그룹 에스파 표절논란]

 

<윤성여 보상금> 화성 이춘재 연쇄 살인사건 누명 피해자 (윤성여 재심, 보상, 나이, 담당형사)

이춘재 사건 누명 피해자 윤성여 화성 연쇄 살인사건 간단요약 _ 사건개요를 간략하게 설명 드리면 1980년대 경기도 화성에서 일어난 연쇄 살인 사건 중 8차 살인 사건에 대해서 서술한다. 언론에

zero-news.tistory.com

[화성 연쇄살인사건 이춘재 누명 옥살이 윤성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