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2차 대한민국 동행세일 안내문
동행세일 (종류 할인품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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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다시 열린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은
6월 24일(목)부터 7월 11일(일)까지
‘2021 대한민국 동행 세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번 행사는 대·중소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지자체 온라인몰,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폭넓게 참여하는 대규모 상생 특가 할인행사이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우수 상품이 최대 70% 할인 판매되고 백화점·대형마트 등에서는 동행세일 맞춤 상품 판매와 할인 행사 등이 진행된다.
올해 행사는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쇼핑몰 28곳과 TV홈쇼핑·T커머스 12곳, 라이브커머스 10곳, 배달앱 등 비대면·온라인 유통 플랫폼이 참여한다.
G마켓·11번가·쿠팡 등 27개 쇼핑몰이 참여하는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우수 상품이 최대 70% 할인 판매된다. 공공 플랫폼 '가치삽시다'에서도 200여 개 상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행사가 열린다.
7개 TV홈쇼핑에서는 441개 상품을 특별조건으로 판매하는 방송이 진행되고 올리브영, 마켓컬리, 롭스, 동원 디어푸드, 우체국 쇼핑, 무신사 등 6개 모바일 쇼핑앱에서는 동행세일 연계 기획전과 홍보 이벤트가 개최된다.
가상현실(VR) 전통시장관 점포에서는 할인 판매와 함께 전국 150여 곳 대상으로 무료배송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배달앱인 배달의민족은 전국 각지 먹을거리를 배달하는 '전국별미' 서비스를 활용해 지역 특산물 판매전을 진행한다.
전국 16개 지방자치단체 대표 온라인몰에서는 식품·생활용품 등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그리고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행사가 진행된다.
백화점은
중소기업 상품 기획전, 여름 패션 상품 시즌오프 등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카드사 제휴, 사은품 제공 등 행사도 한다.
대형마트는
최대 50% 인기 먹거리 할인 행사와 최대 40%의 농·축·수산물 할인 행사 등을, 아웃렛은 최대 50% 할인해주는 패션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 슈퍼마켓과 편의점은
최대 50%의 여름시즌 할인과 인기 생필품 할인 행사도 연다.
정부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과 가전제품·모바일폰 등
IT제품 및 자동차, 타이어, 의류, 가구 등 주요 소비 품목에 대한 특별할인전도 계획하고 있다.
한샘가구, 한섬패션의 경우 최대 90% 할인하는 이월·재고 상품 초특가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은 할인 혜택이 5%에서 10%로 확대되고 개인 구매 한도는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커진다.
한돈몰 30% 할인과 대한민국 수산대전 20% 할인쿠폰 지급 등 농·축·수산물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동행세일 홍보모델은 영화 '담보' 등에 출연한
아역배우 박소이가 맡았다. 박소이는 인기 동요 '핑크퐁 아기상어'를 개사한 '동행세일 득템보템 노래'로 이번 행사가 모두에게 보탬이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동행세일 누리집홈페이지(https://ksale.org)에서는
동행세일 득템보탬 챌린지(6.17~7.11), 바이럴 영상 SNS 공유(6.17~7.11), 동행세일 4행시 응모(6.14~6.23),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이벤트(6.14~, 1만명 선착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대형TV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전국민 동행세일 참여를 위해 24일에는
대한민국 산업화와 경제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던 공간인 서울 세운상가 옥상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동행세일 개막식을 개최하며 동행세일 공식 유튜버로 실시간 송출한다.
중기부 권칠승 장관은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최대한 비대면 중심으로 동행세일을 추진하되, 최근 백신접종 확산 등으로 내수와 소비심리가 회복되는 것을 감안해 동행세일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활력을 되찾는 판로개척의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나에겐 득템! 모두에겐 보탬! 전 국민이 동참하는 동행세일이 되도록 적극 당부드린다”고 호소했다. 동행세일 관련 모든 세일 정보와 홍보 영상 등은 동행세일 누리집(https://ksale.org), 유튜브, SNS 등을 통해 실시간 제공된다.
한편, 지난해 코로나19로 소비가 급감한 가운데 중기부는 정부합동으로 백화점 등 대형 유통사, 중소기업, 소상공인, 비대면 유통채널 참여를 통해 동행세일(`20.6.26~7.12)을 처음으로 개최해 전 국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중기부는 지난해 성공적인 동행세일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내수회복 돌파구를 위해 그동안 정부 부처, 17개 시․도, 민간 유통사,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21년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준비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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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행세일 자주 묻는 질문
1. 대한민국 동행세일 할인정보는 어디서 얻나?
△동행세일 누리집을 통해 채널별·상품별 할인율 등 실질적 할인 혜택을 집약적으로 볼 수 있으며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유통 흐름을 반영한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배달 앱 등 다양한 비대면 유통 플랫폼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백화점·대형마트부터 전통시장까지 할인 행사 연계 및 상생 특별전 개최로 전 국민 소비 참여 기반을 마련한다.
2. 시·도별 지자체 연계 행사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전국 지자체 온라인몰과 지역 축제, 지역 전통시장과 연계한 할인행사를 개최한다. 구체적으로 부산 ‘브랜드페스타’, 태안 ‘안면시장’, 공주 ‘유구시장’ 등이다. 온라인에서는 경남 ‘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판매전’을 연다. 또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구성해 전국 16개 지역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고 50% 할인 판매한다.
3. 오프라인 행사는?
△백화점, 대형마트 가전·제조 대기업, 전통시장 등이 오프라인 유통채널로 참여한다.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플라자 등 백화점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유통 등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뉴코아, 롯데, 현대 등 아울렛과 JDC 면세점 등도 동참한다. 삼성, 현대, LG 등 자동차·가전 업계에서는 모바일폰, IT제품, 자동차, 타이어, 의류, 가구 등 주요 품목 특별 할인전을 추진한다.
4. 전통시장 온라인 할인행사는?
△온라인 장보기와 전국 택배 등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150여 개 시장을 대상으로 무료 배송 및 가격 할인행사 추진한다. 또한 전통시장에서는 5000억원 규모로 온누리상품권을 현재 5%에서 10%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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