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대도서관 갑질논란> 대도서관 엉클대도 잡플래닛 후기

by 김원준님 2021. 5. 20.
반응형


대도서관 갑질의혹 (잡플래닛 후기)

대도서관 윰댕

_

유명 유튜버 대도서관이
'갑질' 의혹을 받아 사과글까지 올렸다.

19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대도서관의 회사 '엉클대도' 잡플래닛 후기 관련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됐다.
이유는 해당 글에서 언급된 대도서관 회사의
현실 리뷰는 충격적이었기 때문이다

'엉클대도'에 근무했다고 주장한 직원 A 씨는
"겉과 속이 다른 회사, 인재를 하나의 부품으로 취급한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대표의 개인 감정에 따라 업무가 결정된다. 개인에 대한 인격 모독, 언어 폭력이 도가 지나친다. 사람들이 이렇게 떠나가는 건 다 이유가 있는 게 아닐까?"라고 폭로했다.

또다른 직원 B 씨도
"팬으로 입사했다가 정신병 얻고 퇴사하는 곳이다.
편집자들의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야', '쓰레기 같다' 등의 폭언을 한다. 스무 명 가까운 직원들이 전부 퇴사하는 데는 이유가 있지 않겠냐"고 꼬집었다.

_

도대체 잡플래닛에 올라온
대도서관 회사 잡플래닛 후기 어떤내용일까(?)

그 잡플래닛 후기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같은 '갑질' 의혹이 갈수록 커지자
결국 대도서관은 자신의 유튜브 댓글에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일이 이렇게 되어 마음 아프고 죄송스럽다. 하지만 알고 계시는 부분이 다소 과장되어 있는 부분들이 있는 것 같다.

이 일에 대한 해명과 사과는 오늘(19일) 생방송에서 하겠다.
많은 분들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전했다.

-

대도서관 사과문

유명 유튜버 대도서관이 갑질논란에 대해
사과 방송을 했다.

19일 자정 대도서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생방송을 진행했다.

그는 방송에서
"일단 전 직원에 대한 비난은 안 해주시길 바란다.
저에 대한 비난은 괜찮다"고 운을 뗐다.

이어 대도서관은 "일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한다. 7명의 직원이 회사를 그만둔 건 팩트다. 잡플래닛에 저희 회사에 대한 리뷰를 썼는데, 그걸 보시고 많은 분들이 충격을 받으셨다"며 "밤새 잠도 안 자고 생각한 끝에 내가 잘못을 했다는 걸 알게 됐다. 되게 부끄러웠고 반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나아가 그는 "그렇게 밤새 생각을 하다, 낮이 되면 직원들한테 전화해서 사과해야겠다고 생각했다"는 대도서관은 "7명의 직원 중 일단 4명밖에 전화연결이 안 됐다. 나머지 3명은 전화연결이 안 되더라. 그 4명에게 어떠한 변명도 없이 진심으로 사과했다. 너무 압박감을 준 것 같아 부끄럽고 미안하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남아 있는 직원들에게도 전화해서 혹시 그런 일이 있었는지 물어보고, 만약 있었다면 다신 그런 일이 없을 거라 약속했다. 변명할 말이 없다. 듣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했어야 했다"고 재차 사과했다.

 



_

하지만 많은 대도서관팬이나 다른 네티즌들은
"전 직원 퇴사 사실이냐", "잡플래닛 리뷰 충격적이다", "본인도 직장인이었으면서 어떻게 자기 직원들한테 그런 식으로 행동을 하냐", "방송에서 직원 보고 '야', '너', '쟤네', '걔네' 하는 호칭만 봐도 대충 알만했다"
등 싸늘한 반응을 보였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