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대공원 원더파크 입장료 금액 가격

by 김원준님 2024. 4. 18.
반응형


서울대공원은 국내 최대 규모인(1500평) 디지털 미디어 테마공간 '원더파크'가 문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2024년 4월 부터 시범운영 후 오는 2024년 4월 29일에 정식 개장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서울시

서울대공원 원더파크는 '동물과 사람, 생태계가 어우러지는 행복한 우리 지구'를 주제로 총 10개 공간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육지, 바다, 사막, 동굴 등 지구 다양한 분야의 동물과 생물 등 생태계를 미디어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마치 자연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벽면과 바닥에 호랑이 늑대, 하마는 물론 각종 야생 새들이 실제처럼 움직이는 영상을 자랑하는 시그니처 공간 '위대한 숲'입니다.

정글, 폭포 등은 물론 열대·온대·냉대 등 기후별 동물을 현실 공간처럼 보여주며 이곳에서는 증강현실 앱을 통해 다양한 동물을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동물도감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곤충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생태를 알아보는 곤충나라도 볼거리다. 또 공을 직접 던져 대기오염과 쓰레기를 없애고 북극곰을 구하는 얼음공원도 인기라고 합니다.

원더파크가 기존 미디어 전시와 차별화되는 것은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센서, 카메라 등을 통해 관객의 행동을 감지하고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라는 점입니다.

증강현실(AR) 앱 등 최신 미디어·IT 기술을 활용해 능동적인 체험이 가능합니다.

 



서울대공원 원더파크 입장권은 정상가 기준 대인(중학생 이상) 2만 2000원, 소인(36개월~초등학생) 1만 80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의료보험증,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 지참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사전 개장 기간인 2024년 4월 28일까지는 25% 할인이 적용, 대인 1만 6500원, 소인 1만 35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서울동물원과 원더파크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도 5월 중 판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동물원과 원더파크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도 2024년 5월에 판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대공원은 매월 1회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등 관광·문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는 하는 '동행투어' 프로그램에도 원더파크를 포함시키기로 했다고 합니다.

원더파크 관계자는 "원더파크에서 미디어아트와 AR 앱 등을 통해 다양한 동물을 접한 후 서울동물원에서 살아있는 동물을 관람하면 생태 및 생물다양성 보전에 관한 관심이 높아져 아이들 교육에도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_

마지막으로 서울대공원 최홍연 원장은 "원더파크 개장으로 서울대공원은 미디어아트 속 환상의 동물과 실제 동물을 모두 만날 수 있는 공원이 됐다.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로 만들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설명은 서울시 홈페이지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