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태희 세무조사 억대 세금 추징 (김태희 해명)

by 김원준님 2023. 3. 1.
반응형


김태희 세무조사 억대 세금 추징

_

배우 김태희가 국세청으로부터 추징금을 부과받은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2023년 3월 1일 아주경제에서는 국세청이 2021년 김태희와 전 소속사를 상대로 비정기(특별) 세무조사에 착수해 수억 원의 세금을 추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국세청 특별 세무조사는 일반적인 정기 세무조사와 달리 국세청이 해당 법인 또는 개인에 대한 탈세 혐의 의혹이 있는 경우 착수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김태희의 현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는 “배우의 세금과 관련된 사항을 바로잡고자 한다”며 “현 상황은 김태희의 전 소속사와의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클라이언트 쪽에서 지급해야 할 광고 모델료 입금이 다소 늦어져서 생긴 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전 소속사에서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던 시점에 맺은 광고모델 계약이었기에 모델료는 전 소속사로 지급되었고, 소속사 계약 만료 후 이 금액을 김태희 개인에게 입금했다고 합니다.

김태희 측은 “전 소속사 및 김태희 본인도 매출에 대한 세금을 신고했고 성실히 납부했지만, 전 소속사 법인이 아닌 배우 개인 매출로 보아야 한다는 서로간의 이견으로 인해 세금 관련된 추가적인 부분을 납입했을 뿐”이라고 했습니다.

참고로 개인의 경우 최고 양도세율이 45%지만, 법인세율은 올해 세법 기준 최대 24%입니다.

김태희 측은 “이 과정에서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은 없었으며 다만 추가적인 세금이 발생해 성실히 납입 완료했다”며 “지난 수년간 김태희는 세금 문제와 관련해 성실하게 잘 챙겨왔고 세무당국의 법에 따라 세금을 성실히 납부했다”고 밝혔습니다.

 

_

김태희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김태희 배우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입니다

김태희 배우의 세금과 관련된 사항을 바로잡고자 알려드립니다

지난 수년간 김태희 배우는 세금 문제에 관련해 성실하게 잘 챙겨왔고 세무당국의 법에 따라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였습니다 현 상황은 김태희 배우 전 소속사(루아엔터테인먼트)와의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클라이언트 쪽에서 지급해야 할 광고 모델료 입금이 다소 늦어졌습니다.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었던 전 소속사는 광고모델 계약이었기에 당연히 전 소속사로 모델료가 입금이 되었고, 소속사 계약 만료 후 김태희 배우 개인에게 입금이 되었습니다.

전 소속사 및 김태희 배우 본인도 매출에 대한 세금을 신고했고 성실히 납부했지만, 전 소속사 법인이 아닌 배우 본인의 개인 매출로 보아야 한다는 서로간의 이견으로 인해 세금 관련된 추가적인 부분을 납입하였을 뿐입니다

이에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은 없었으며 다만 추가적인 세금이 발생하여 성실히 납입 완료했다는 사실을 명확히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