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내가먹는약 한눈에> 자녀 복용중인 약도 확인 가능

by 김원준님 2020. 11. 14.
반응형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내가 먹는 약 알아보기

_

지난 1년간 여러 종류의 약을 복용했으나
기억이 잘 나지 않거나, 복용한 약이 안전성 서한 대상 의약품인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바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 점검을 통해 수집된 의약품 복용이력 데이터를 활용, 최근 1년 개인투약이력을 조회하고
직접 알러지·부작용 정보를 등록·확인할 수 있다.

 



DUR은 의약품 처방·조제 시 의약품 안전정보를 의·약사에게 실시간 제공해 부적절 약물 사용을 사전에 점검·예방하는
서비스 입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PC와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PC 이용방법


PC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 화면에 있는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클릭해도 되고, ‘의료정보’ 카테고리에서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클릭해도 됩니다. 이후 필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개인정보 수집
동의와 공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2. 부가정보 동의 및 SMS 수신 동의(선택) 이후 투약이력과 기간별 조제일자와 조제기관을 조회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3. 특정 약품명을 누르면 해당 약품의 의약품허가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보험상한가, 급여구분, 성분, 효능, 저장방법 등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_

■모바일 이용방법


모바일 앱 ‘건강정보’로 가능 합니다.


2. 투약이력조회에 들어가면 PC와 유사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조제기관을 클릭하면 해당 기관에서 조제받은 의약품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복용중인약 그리고 우리 아이가 먹은 약이 궁금하다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통해 PC와 모바일로 언제든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추가납입,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수령나이, 조기수령 조건)

국민연금 추가납입 (추가납부)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수령액 알아보기) _ 직장인 분들과 개인사업자 분들이라면 대부분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을 납부 한다. 이때

dingdo.tistory.com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휴면예금 찾아줌(숨은계좌 찾기)

내 계좌 숨은 돈 찾기 (잠 자는 내돈 찾기) 휴면계좌 해지 휴면예금 계좌 통합조회 _ 고객들이 깜박하고 찾아가지 않은 휴면금융재산은 2014년 말 기준으로 무려 1조 6천342억 원에 달했다고 합니다

dingdo.tistory.com

(숨은돈 찾기, 휴면계좌 통합조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