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태원 사고 밀어 밀어 사건의 진실?

by 김원준님 2022. 10. 31.
반응형


이태원 압사사고 밀어 밀어?

이태원 뒤에서 민 사람?

_

다들 아시다시피 2022년 10월 29일 부터 30일 까지 대한민국에 ’이태원 압사사고‘로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대한민국 정부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러시아 같은 나라에서도 애도의 메세지를 전하고 있어 전세계적 이슈가 됐습니다.

 

_

 

근데 이 이태원 압사사고에 ‘밀어 밀어’를 외치며 누군가 밀었다 라는 증언과 증거들이 커뮤니티(디시, 네이트판 등)과 인터넷방송 유튜브, 아프리카TV와 SNS등에서 증언들이 쏟아지고 있어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_

 

인플루언서 이자 유튜버인 선여정님 당시 상황

구독자 60만명을 보유한 선여정이라는 유명 유튜버가 ‘이태원 할로윈 압사 참사’ 현장 목격담을 전했습니다.

 

유튜버 선여정은 2022년 10월 30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날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겪은 상황을 전했습니다.

선여정은 사고 초반 “너무 혼란스러우니 다들 안 오시는 게 좋다. 압사당하고 난리 났다. 더 이상의 사고 없었으면 좋겠다. 저는 1시간 전부터 집에 가려고 하는데 못 가고 있는 상황”이라며 사고 현장 사진을 공유했다. 해당 사진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퍼졌습니다.

 

그는 이어 사태가 심각해지자 “사실 아직도 어안이 벙벙해서 잠이 안 온다. 현장에 있었기에 너무 생생하다. 저도 숨이 막혀서 앞이 하얘질 때 그 짧은 순간에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는데, 이대로 눌리다가는 발을 헛디뎌 넘어져 엉켜 죽거나 숨이 막혀 죽겠구나 생각이 들었다”고 당시 상황을 밝혔습니다.

 

선여정은 “우측통행이 이뤄지며 (앞뒤 무리들이) 순환이 될 때였고 완전 심각하기 전인데도 한 걸음을 떼기가 쉽지 않았다”며 “내가 가고 싶어서 가는 게 아니라 밀려서 떠내려가는 느낌이었다”라고 했습니다.

이어 “당시 뒤에서는 ‘야 밀어’라고 했는데 어느 순간 순환이 엉키면서 갑자기 (앞뒤 무리가) 서로서로 힘을 가하며 밀었다”면서 “줄다리기를 하듯 엄청 강한 힘이 가해졌고 앞뒤, 양쪽에서 압박이 오며 눈앞이 하얘지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마침 같이 간 친구가 저보다 힘이 센 편이라 저를 잡아줬다”며 “친구가 아니었다면 진작 기절해서 땅에 쓰러졌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나중에) 사람들 사이로 나와 보니 처참한 광경이 펼쳐졌다”며 “제가 목격했을 땐 이미 많은 사람이 땅에 기절해 있는 상태였는데 처음엔 어떤 일인지조차 알 수 없었다. 메인 거리를 지나는 지점까지 아수라장이었기 때문에 상황 파악이 전혀 안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원래는 뉴스에 보도된 사고 지점 쪽으로 내리막길을 가려고 했었는데...기분이 참 이상하다. 생각이 많아져 잠이 안 온다. 운이 좋아 빠져나오게 된 제가 본 건, 의료진은 적고 환자는 많아 일반인 분들이 돕는 상태였다. (쓰러진 사람들은) 이미 창백해져 있었다”며 “재난영화처럼 사람들이 절규하는 게 온전히 느껴질 정도의 상황이었다”고 했습니다.

선여정은 “사고 당일 아침 1시부터 가서 촬영했는데 많은 사람을 보고 팬분들도 만났다”며 “다들 행복해했던 모습이 잊히지 않아서 잠을 못 자겠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_

실제 현장에 있던 시민들의 당시 상황
이태원 사고 발생 인파 속에 있었던 20대 이아무개씨도 “사람이 너무 많이 밀려왔다. 사람들에 밀려서 다리가 푹 빠지더라. 내가 무릎을 굽히니까 다른 사람이 또 밀려왔다”고 말했습니다.

이씨는 사고 발생 전 워낙 사람들이 몰리며 옴짝달싹할 수 없었다고 했다. “사람들이 몰려서 2~3시간씩 (골목 인파 속에서) 버텼다. 땀 흘리고 지치고…. (지금도) 온 몸이 저리고 아프다.”

 

병원 이송 대기중인 이(19)씨는 “좁은 골목에 사람으로 꽉 찼는데 남자 5~6명이 확 밀치며 가는 것을 봤다. 그러다가 한두사람씩 넘어졌다. 깔린 사람들이 ‘뒤로! 뒤로!’ 소리지르는데 사람들이 빠지질 않았다. 죽을 거 같았다”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_

이런 가운데 트위터에서는 "내가 장난으로 밀어서 이렇게 됐다"고 주장하는 네티즌도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트위터는 워낙 어그로가 많고
이사람이 했다는 정확한 증거를 찾기 어렵다고 합니다.

 

_

이태원 사건 경찰 관계자등은 SNS영상들도 전부 분석중이고 당시 골목길에 있는 CCTV까지 총 동원해서 이태원 사건의 결정적인 원인을 분석하고 있다 합니다.

 

아직 정확한 증거는 조사중이고 나오지 않아서

‘밀어, 밀어’ 외침이 누군가가 고의로 밀었다는건
현재 까지는 사실이 아닌 네티즌들의 추측이라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