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한동훈 마약 범죄와의 전쟁 (마약 청정국 이미지 회복 시키겠다)

by 김원준님 2022. 10. 13.
반응형


한동훈 마약과 전쟁 선포

한동훈 마약범죄 강화 선포

_

최근 심각할 정도로 국내에
마약 범죄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마약 보디패커 한국에서도 발견 (몸속에 마약 숨기다 터져버림)

마약 보디패커 보티패커 한국 _ 몸속에 마약을 넣고 운반하는 이른바 ‘보디패커(body packer)’가 국내에서 처음 확인됐습니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지난달 25일 오후 5시께 용산구의 한 주택에서

zero-news.tistory.com

(최근 발생한 보디패커 사태)

 

<돈스파이크 마약 체포> 필로폰 투약 혐의

돈스파이크 마약 필로폰 혐의 체포 _ 작곡가 겸 가수 돈 스파이크(45·본명 김민수)가 필로폰 투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27일 서울 노원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40대 남성 A

zero-news.tistory.com

(최근 일어난 연예인 마약 돈스파이크 체포)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3일 마약과 민생침해 범죄에 엄정 대응하라고 검찰에 지시했습니다.

법무부에 따르면 한 장관은 이날 대검찰청에 "범죄와 전쟁을 치른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특히 일상생활 깊이 파고든 마약 범죄와 관련해 "국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대한민국이 다시 마약 청정국의 확고한 지위를 신속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하라"며 특단의 대응을 강조했습니다.

 



_

 

한동훈 마약 범죄 소탕 구체적 절차
구체적으로 ▲ 검찰의 마약 수사 역량 조속 복원 ▲ 국제 공조 강화 ▲ 관세청·국정원·식품의약품안전처·방송통신위원회 등 협력을 통한 마약류 밀수입과 국내 유통 차단 ▲ 보건복지부 등과 공조한 마약사범 치료 재활 등을 주문했습니다.


추가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보이스피싱·전세 사기·스토킹·성범죄 등 중요 민생침해 범죄로부터 국민을 보호해야 한다고도 당부했습니다.


그는 정부합동수사단 등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실효적인 단속을 강화하고 대규모 피해 발생, 범죄수익은닉 등 사건에 대한 적극적인 수사와 처벌 강화를 주문했으며 피해자 보호와 철저한 범죄수익 환수 등도 언급했습니다.


검찰은 지난해 수사권 조정으로 주요 마약 범죄와 중요 민생침해범죄 직접 수사권을 박탈당했다가 지난달 10일 '검사의 수사 개시 범죄 범위에 관한 규정' 개정으로 다시 수사할 수 있게 됐습니다.


법무부 관계자는 "검찰의 직접 수사권 제한으로 마약 범죄가 만연했기에 검찰의 수사 역량을 다시 집중할 필요가 있다"며 "마약 공급 차단과 수요 억제를 위해 범정부적 협력체계도 조속히 구축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