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오징어게임 시즌2 이정재 출연료 10억 화제 소속사 공식입장

by 김원준님 2022. 10. 11.
반응형


이정재 출연료

이정재 오겜2출연료

_

글로벌 스타 이정재가 넷플릭스 대박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로 한국 배우 역사상 최고 출연료를 회당 출연료 10억을 받을 전망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11일 ‘오징어 게임2’ 제작사 싸이런픽쳐스 측은 이정재의 회당 출연료가 10억 원에 달한다는 보도에 “아직 (이정재의 출연료 관련) 협상은 구체적으로 진행되지 않았다"며 "현재 시즌2 대본 작업이 한창인 만큼 구체적인 사안은 추후 논의 할 예정”이라며 신중한 태도를 취했습니다.

이날 한 매체는 이정재가 '오징어 게임' 시즌2 회당 출연료로 10억 원을 받게 됐다고 전했다며 한국 제작진이 넷플릭스와 제작비, 수수료 등 보상을 놓고 오랜 기간 논의를 거친 결과 이 같이 결정했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이정재가 10억원에 달하는 출연료를 받게 될 경우, 이는 한국 배우 역사상 회당 최고가가 된다며 '오징어 게임2'가 시즌1처럼 9부작으로 제작된다면 총 출연료는 90억에 달할 것 이라는 전망 입니다.

 



_

 

한국방송연기자노동조합 자료에 따르면, 이정재 이전까지 가장 몸값이 높았던 배우는 지난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쿠팡플레이 ‘어느 날’로 회당 5억원의 출연료를 받은 김수현이며 그 뒤를 이어 중화권에서 인기 높은 전지현과 송중기가 회당 2억원 선, 이병헌이 약 1억 5000만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업계에선 이정재의 회당 10억 출연료가 무리하지 않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 제작 관계자는 "아시아 중심의 한류스타들 몸값과 비교하면 명실상부한 글로벌 스타 이정재의 출연료 10억이 과하지만은 않다고 생각한다며 K-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만큼 배우들의 출연료도 인상될 것"이라고 봤습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이정재의 경우 10억이 사실이라면 시즌1 성공에 대한 보상 성격도 있지 않겠나"라며 "다만 무작정 몸값을 올려받겠다는 배우들이 늘어날까 우려스러운 부분도 있습니다.

몸값 만큼 작품 성공에 따른 책임감도 나눠진다는 생각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봤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시리즈물 최고 몸값 배우는 '동조자(The Sympathizer)의 주인공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로 한 회 출연료가 200만 달러(당시 약 23억 4900만원)로 책정된 바 있다. 버라이어티는 출연료 인상 요인으로 OTT 드라마가 대세를 이루며 할리우드 스타들의 출연이 증가한 것을 원인으로 봤습니다.

지난해 9월 공개돼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오징어 게임’(감독 황동혁)은 456억 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한 목숨 건 서바이벌 게임을 다룬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물로, 일찌감치 시즌2 제작을 확정하고 작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오징어게임 시즌2 언제? 2024년 예정 (출연진, 줄거리)

오징어게임 시즌2 오징어게임2 확정 _ 넷플릭스 인기작품 2022년 6월 13일 황동혁 감독이 오징어 게임 시즌2 제작을 공식화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방송계의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을 수

zero-news.tistory.com

(오징어게임 시즌2 출시일 예정)

이정재는 극 중 456번 참가자인 주연 성기훈 역으로 열연해 미국배우조합상, 스피릿어워즈, 크리틱스초이스에 이어 제74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아시아 국적 배우 최초로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타워즈 시리즈 '어콜라이트(The Acolyte)' 주인공에도 캐스팅 돼 해외 활동도 펼칠 계획입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