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강원도 강릉 폭발 화재발생 (강릉 공군부대?)

by 김원준님 2022. 10. 5.
반응형


강릉 의문의 폭발 발생

 

강릉 화재발생

 

_

 

[강릉시 의문 폭발 사건]
발생 일시: 2022년 10월 4일 오후 11시경
발생 위치: 강원도 강릉시 월호평동 근처 추정
유형: 화재 (폭발사고로 추정중)
원인: 미상

 

2022년 10월 4일 오후 11시경 강원도 강릉시에서 원인미상의 폭발이 일어난 사건 10월 5일 오전 1시 기준으로 어느 언론에서도 보도되지 않고 있으며 누리꾼들은 군부대(강릉 제18전투비행단)로 보인다는 의견이 있는 만큼, 엠바고가 걸린 거 아니냐? 라고 추정된다고 여론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언론 보도가 없는 상태에서 많은 강릉시민들이 두려움에 떨고 있으며 이 때문에 네이버, 트위터나 다음 카페, 디시 등 온라인 커뮤니티 등 실시간으로 정보 습득이 가능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보고 되고 있는 중 입니다.

 

 

_

 

[강릉 폭발 상황전개]

소방청의 국가화재정보시스템에선 폭발음이 들리고 1분 뒤인 오후 11시 1분에 강릉 월호평동에서 화재신고가 접수되었다고 밝혀졌습니다 그러니 강릉에 폭발이 난건 거짓이 아닌것 같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트위터와 온라인 등은 난리가 났으며 트위터에서는 새벽 1시 10분 즈음 부터 폭발사고가 실시간 트렌드에 올라갔으며 나무위키 실시간 검색어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강릉시민이 올린 커뮤니티 글에 따르면
10월 5일 자정 경 발생한 첫 폭발음이 이후 0시 40 ~ 50분 사이에 2번째 굉음이 발생했다. 하지만 처음 굉음과는 다르게 폭발보다는 두우웅 하고 울리는 소리였고 지속 시간도 15초 이내로 처음보단 짧았다고 말했습니다.

51~52분 사이에 3번째와 굉음이 10초 남짓 짧게 발생했고 20초도 안되서 4번째 굉음이 발생 했는데 똑같이 10초가 안될 정도로 매우 짧았다. 또한 두 굉음 모두 2번째 굉음처럼 울리는 소리였다고 밝혔습니다.

1시 4분쯤 5번째 굉음이 발생했다. 소리의 유형은 2~4회차 굉음과 유사하게 울리는 소리였다고 밝혔습니다.

 

 

훈련설, 비행기 추락설, 훈련 중 미사일 불발설등 다양한 원인들이 오가고 있으며 강릉 맘카페에서는 문의 결과 부대 훈련 중 오발 사고라고 전화해 확인 받았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지만 하지만 훈련이라고 하기에는 상황이 워낙 심각하게 돌아가고 있고, 사람들은 엠바고가 걸린 것인지 보도가 하나도 이어지지 않고 있다며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디시인사이드, 맘카페, 다음 카페 등에서 강릉 시민들의 불안과 걱정, 분노가 이어지고 있다. 설령 정말 훈련이었다고 해도 최소한 근처 주민들에게는 말하는 것이 상식 아니냐며 분통을 터트리는 중이다. 강릉은 특히 무장공비 침투사건, 2019년 수소탱크 폭발 등 군사 혹은 폭발 사고를 겪기도 했으며 2002년 루사, 2019년 영동권 산불 등에서 적은 보도 등으로 시민들이 큰 피해를 입어 이에 PTSD처럼 두려움을 느끼는 시민들이 많다보니 문제가 더욱 심각하다는 말이 많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