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손흥민 가족 사진 무단 불법촬영 금지

by 김원준님 2022. 9. 20.
반응형


손흥민 가족 사진

손흥민 가족 불법촬영 분노

_

한국 축구대표팀의 주장 손흥민(30, 토트넘 홋스퍼) 측이 최근 가족 무단 촬영에 대해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손흥민의 국내 매니지먼트사인 손앤풋볼리미티드는 19일 손흥민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와 이에 대해 강력한 메시지를 통해 경고했습니다.

이들은 "당사자의 사전 동의 없이 선수의 가족을 촬영하는 것과 그 촬영분을 불특정 다수가 볼 수 있는 채널에 공개하는 행위를 당장 멈춰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

또 "최근 들어 몇몇 SNS 채널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경기장 내 손흥민 선수의 가족들을 촬영해 업로드한 영상들을 발견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이로 인해 선수의 가족들은 본인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대중에게 개인 정보와 초상 등이 노출됐고, 경기장에서 선수의 가족들을 기습적으로 찾아와 사진을 요구하는 등의 행위들로 추가적인 불편함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계속해 "나아가 제2, 제3의 불법 복제물로 선수 및 가족의 초상권 피해가 더욱 늘어날 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나아가 "사전 동의 없이 타인을 촬영하는 것은 엄연히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라며 "특히 무단으로 촬영된 영상을 온라인상에 게재하여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 행위이며, 엄격히 금지되어야 할 행동"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만일 계속해서 선수 가족들에 대한 무단 촬영 및 영상 업로드 행위가 발견될 경우, 더 이상 이를 간과하지 않고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경고했습니다.

_

한편, 손흥민은 오는 23일 코스타리카, 27일 카메룬과의 평가전을 대비해 19일 입국했다. 손흥민은 20일부터 본격적인 훈련에 나설 예정입니다.

하지말라는건 안하는게 좋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