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예비군 무료 버스 이용방법 (서울 예비군 셔틀버스)

by 김원준님 2024. 3. 4.
반응형


서울 예비군 무료 버스

서울 예비군 셔틀버스

_

서울시는 2024년 3월 4일부터 서울 거주 지역예비군 훈련장인 수도방위사령부 예하 제52사단(서초, 박달)과 56사단(노고산, 금곡) 훈련장을 오가는 무료 수송버스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예비군 훈련장이 서울 외곽이나 수도권에 있어 새벽부터 대중교통을 두세 번씩 갈아타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고 훈련 후 편안한 귀가까지 돕는다는 취지라고 합니다.

서울시는 지난해 10월 ‘서울특별시 예비군 훈련장 수송버스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고 2024년 올해부터 수도방위사령부에 수송버스 운영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서울 예비군 무료 버스(서울 예비군 셔틀버스) 이용 대상은 서울시에 주소를 둔 지역예비군으로 제52사단과 제56사단 훈련 대상자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수도방위사령부는 지역별로 탑승이 용이한 지역에 정류장을 배치해 최대한 많은 인원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울 예비군 무료 버스(서울 예비군 셔틀버스) 탑승을 원하는 지역예비군은 예비군 소집통지서나 소집안내 문자메시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각 지역예비군부대(동대)에 버스 출발지와 경유지를 문의하면 되며 신청은 문자회신 또는 전화로 가능합니다.

_

마지막으로 김명오 서울시 비상기획관은 “훈련장 수송버스가 지역예비군의 이동편의와 훈련참여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울안보 중심인 지역예비군들의 훈련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 펼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본 설명은 서울시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