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시립과학관 야간개장 일정

by 김원준님 2023. 10. 24.
반응형


서울시에 따르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서울시립과학관이 야간개장된다고 합니다.

4종 보행로봇 시연행사부터 가을 별자리 관측까지 볼 수 있는데 2023년 10월 25일 야간개장 행사의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주의 신비를 체험하는 <10월 월간야수>
✔️일시: 10월 25일(수) 17:30 ~ 22:00
✔️장소: 서울시립과학관 (무료입장)
✔️참여방법: 사전예약 및 현장참여(선착순)
✔️문의: 교육지원과 02-970-4581

서울시립과학관은 과학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이나 청소년들에게 이색적인 과학관 관련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밤 10시까지 야간개장한다고 합니다.

 

_

이번 월간야수는 '별빛 담은 코스모스'를 주제로 천문, 우주, 로봇 등 18가지의 다양한 체험 및 전시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서울시립과학관 월간야수 프로그램
2023년 10월 25일(수) 하계역(17:30~18:30)과 시립과학관 1층 로비(19:30~)에서 4족 보행로봇 시연행사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1층 로비에서는 현장참여 (랜덤)를 통한 조종체험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로봇이 별자리와 문구를 각인해주는 '별별 코스터' 체험도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이언스홀에서는 공상과학 애니메이션 '플래그더문'이 상영되며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로켓 공학자 이기주 박사의 '달작한 사이언스' 강연이 진행됩니다.

과학관 2층 천문대와 옥상에서는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와 '청소년 천체관측 동아리'가 시민들의 천체관측 체험을 돕는다고 합니다.

천체망원경을 활용하여 달, 행성, 페가수스자리 등 가을철 대표 별자리를 관측해 보시길 바랍니다.

2층 3D 스페이스에서는 '우유니 소금사막의 별이내리는 밤' 관람과 함께 권오철 작가의 별과 사진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권오철 작가가 타입랩스로 촬영한 경이로운 영상을 시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최초 달 탐사선 다누리호 1주년을 기념 워크북 '달로(To the Moon)' 시범운영, '우주 윷놀이' 보드게임 등 과학의 원리를 체험하고 우주와 천체의 신비를 경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_

 

서울시립과학관 과학문화행사 안내 홈페이지 바로가기

더욱 자세한 일정은 서울시립과학관 과학문화행사 안내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_

본 내용은 서울시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