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전주환 연세대 한양대 회계사 (과거 행적 대학 고향 신상 등 재조명)

by 김원준님 2022. 9. 21.
반응형


신당역 살인사건 전주환 대학

전주환 연세대? 한양대? 회계사? 신상 진실은?

_

'서울 신당역 스토킹 살인 사건' 피의자 전주환(31)은 약 한 달 전부터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중형 선고를 앞두고 피해자에 대한 원망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고 합니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오전 전주환을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상 보복살인 혐의로 검찰에 송치한 뒤 열린 브리핑에서 "범행 동기가 재판 구형 때문이라고 말해 (범행 계획 시점은) 지난달 18일 구형 이후로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전주환은 앞서 스토킹 처벌법, 성폭력범죄처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돼 지난달 18일 결심 공판에서 징역 9년형을 구형받았다. 당초 지난 15일 1심 선고가 예정됐으나, 하루 전인 지난 14일 가해자를 찾아가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경찰은 범행 동기에 대해 "피해자의 고소로 재판을 받게 되고 중형 9년이 피해자 때문이라는 원망이 사무쳐서 이런 범행을 했다고 진술했다"며 "수사 결과도 그렇게 보여서 보복살인을 적용해 송치했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전주환이 흉기와 위생모, 장갑 등을 사전에 준비하고 1시간 넘게 화장실 앞에서 B씨를 기다리다가 따라 들어간 행동 외에도 사전에 피해자의 근무지와 근무 시간을 조회하고, 휴대전화에 위치정보시스템(GPS) 정보 조작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한 것 등을 계획 범죄 정황으로 판단했습니다.

아울러 경찰은 전주환의 진술과 폐쇄회로(CC)TV 행적 등을 봤을 때 범행 후 도주할 의도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주환은 유치장에서 검찰로 송치되던 중 취재진이 '범행 후 도주하려고 했는지'라고 묻자 질문엔 "그건 아닙니다"라고 부인했다. 다만 경찰 관계자는 "범행을 하면 현장에서 '잡히겠다, 잡혀야지' 생각하고 범행하는 사람은 없다. 그런 장소에서 범행을 하면서 완전히 은폐하고 도망갈 생각까지 완벽하게 했을 거 같지는 않고 조금 복잡하다"면서도 "잡할 수도 있고 그렇다고 도망갈 생각이 없었던 것도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전주환이 피해자 근무지를 알아낸 방법에 대해선 "서울교통공사 내부망에 들어가서 조회했다"며 "피의자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조회가 가능한 상황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전주환이 피해자가 예전에 살았던 구산역 인근 거주지를 찾아간 것은 범행 전인 지난 5일과 13일 각 1회, 범행 당일인 14일 2회 등 총 5번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전주환이) 찾아갈 당시에도 구체적인 결심이 있었던 건 아니고 얘기가 그때그때 다르다"며 "만나서 빌어야겠다거나, 합의하거나, 여차하면 죽여야겠다는 등 복합적인 심정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범행 당일 피해자와 비슷한 인상착의의 여성 뒤를 쫓은 데 대해선 "일단 만나는 게 목적이었고 만나서 바로 죽여야겠다는 생각을 처음부터 굳히고 간 건 아니다"라며 "여차하면 죽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던 것 같다"고 부연했습니다.

흉기에 찔린 A씨는 화장실에 있는 비상벨로 도움을 요청했고, 비명을 들은 시민들도 신고했다고 한다. 역사 직원 2명과 사회복무요원 1명, 시민 1명이 현장에서 가해자를 진압해 경찰에 넘겼다. A씨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지만, 같은 날 오후 11시30분께 사망했습니다.

 

_

 

전주환 신상 정보 진실
'신당역 스토킹 살인사건' 피의자 전주환이 검찰에 넘겨진 가운데, 과거 행적부터 대학교, 회계사 시험, 고향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당역 살인사건 범인 전주환은 1991년생, 31세 남성으로 서울 유명 대학을 졸업하고 2016년에 공인회계사 시험(CPA)에 합격했다. 이후 2017년 유명 회계법인에서 실무 수습을 받았으나 미처 마치지 못해 최종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여러 SNS를 중심으로 전주환의 고향, 출신 대학교 등에 대해 특정 지역과 한양대, 연세대 등이 거론되고 있으나 정확한 사실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가장 유력하게 나오는 찌라시는 한양대 경제금융 09학번 이라고 하지만 그또한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