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노바백스 백신 승인> 2월 부터 신청 (신청방법, 부작용 등 정리)

by 김원준님 2022. 1. 12.
반응형


노바백스 승인

노바백스 효과 및 부작용

_

노바백스가 개발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가 생산하는 코로나19 백신이 국내 승인을 받았다. 이 백신은 국가출하승인 절차 등을 거쳐 이르면 이달 안 2월 초부터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한 기본 접종에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_

노바백스 백신 방식(?)
노바백스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모더나에 이어 국내 허가를 받은 다섯번째 코로나19 백신이며 재조합 단백질 방식으로 개발된 이 백신은 mRNA(메신저리보핵산) 방식의 백신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기대가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종점검위원회를 열고 임상시험 최종결과 보고서 등을 제출하는 조건으로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가 개발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생산하는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품목허가 결정을 내렸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제품명은 ‘뉴백소비드프리필드시린지’

이 백신은 유전자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만든 항원 단백질을 인체에 직접 주입해 체내에서 항체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개발됐다. 이미 B형 간염, 자궁경부암 백신 등의 제조에 사용되고 있어 mRNA 방식 코로나19 백신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안전할 것이란 기대가 있다.

_

노바백스 효과 있을까(?)
이 백신의 예방 효과는 영국 임상에서 89.7%, 미국 임상에서 90.4%로 나타났다. 또 백신 접종 완료 후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돼 중증 환자가 발생한 경우는 임상에서 나오지 않았다.

바이러스를 무력화할 수 있는 중화항체 측정값은 이 백신 접종 완료 2주 후에 접종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백신 이상반응은 대부분 경증에서 중간 정도이며, 접종 후 당일 또는 다음날에 발생했다가 하루 이내 사라졌다고 합니다.

식약처는 “보고된 이상반응이 대부분 예측 가능한 수준으로 파악돼 전반적으로 양호하다”고 설명했다. 식약처는 다만 허가 후에도 심근염 등에 대한 안전성을 예방적 차원에서 관찰하고, 진행 중 임상과 허가 후 사용에서 발생하는 이상 사례를 수집·평가하기로 했습니다.

백신은 식약처 품목 허가 승인 이후 ‘국가출하승인’ 등을 거쳐 접종에 사용되게 된다. 국가출하승인은 국내 생산된 백신의 품질을 검증하는 과정으로 20일 가량 시간이 걸립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생산한 백신은 주사기에 미리 충전된 ‘프리필드 시린지’ 방식 제품이어서 희석이나 소분 없이 바로 접종할 수 있다.또 2∼8도에서 5개월간 냉장 보관이 가능해 기존 백신 물류망을 활용해 유통할 수 있고 별도의 해동 절차가 필요 없다고 말합니다.

식약처는 지난해 11월 15일 SK바이오사이언스로부터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제조판매 품목허가를 신청받고 심사를 진행해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의 국내 생산과 상업권을 갖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코로나19 백신 안전성·효과성 검증자문단, 중앙약사심의위원회(중앙약심), 최종점검위원회로 이어지는 외부 전문가의 ‘3중’ 자문 절차를 밟아 안전성과 효과성을 철저히 검증해 품목허가를 결정했습니다.

_

노바백스 백신 대상자(?)
- 18세 이상의 성인이 접종 대상
21일 간격으로 2회 맞으면 접종이 완료

노바백스 백신 예약 신청방법은
기존 코로나19 백신 예약과 동일하게 누리집 (ncvr.kdca.go.kr)에서 사전예약신청이 가능합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2022년 2월 부터 예정입니다.

 



_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기존 코로나 백신이랑 백신 부작용은 동일하다 말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면역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되지만 신체가 면역력을 구축하고 있다는 정상적인 징후인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통증, 조홍, 부어오름, 피로감, 두통, 오한, 발열, 메스꺼움이 일반적인 부작용이며 차차 호전됩니다.

주사 맞은 부위의 발적이나 통증이 24시간 후에 커지는 경우나 부작용이 며칠 후에도 사라지지 않을 경우에는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기에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시 이전에 백신 또는 주사요법에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거나 즉각적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던 사람은 백신 접종 후 최소 30분 동안 관찰해야 합니다. 그 외 모든 사람들은 백신 접종 후 최소 15분 동안 관찰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부작용, 이상반응, 샤워, 증상, 음주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코로나 백신 접종 부작용 주의사항 안내 _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됬습니다 대한민국 국내에서도 코로나19 백신 접종도 시작됬습니다 코로나 백신

zero-news.tistory.com

(코로나 백신 부작용 및 주의사항 총정리)

_

이번에 먹는 코로나 치료제도 나오고
노바백스도 새로 나오는데 정말 이번에는 지긋지긋한
코로나19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힘들겠지만 더 열심히 이겨내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참고하시면 도움되는 포스팅

 

 

<먹는 코로나 치료제> 가격, 효과 (팍스로비드, 몰누피라비르)

먹는 코로나 치료제 가격 효과 먹는 코로나 치료제 국내도입 _ 정부가 다음주까지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국내 긴급사용승인 여부를 결정하고 도입시 법에 따라 환자들에게 무료

zero-news.tistory.com

(먹는 코로나 치료제 공개 가격 및 효과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