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폼나는 한강 행사 일정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행사)

by 김원준님 2023. 9. 7.
반응형


폼나는 한강 행사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행사

_

서울관광재단이 오는 2023년 9월 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23년 9월 30일까지 23일간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일대에서 한강 K-콘텐츠 페스티벌, ‘폼나는 한강’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강 수변 지역의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합니다.

_

기간 내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일대에는 K-콘텐츠의 상징적인 조형물 3개가 전시된다고 합니다.

세빛섬 바로 앞 한강 위에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등장한 혹등고래 조형물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고래 조형물은 가로 16.5m, 세로 25m로 실제 크기와 같으며 마치 살아있는 고래와 같이 매일 저녁 6시에서 9시 사이에는 30분 간격으로 지느러미와 꼬리가 움직이고 울음소리와 함께 물도 뿜는다고 합니다.

세빛섬 앞 반포한강공원 일대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1단계 게임에 등장했던 4m 크기의 술래로봇 ‘영희’가 전시된다는데 ‘영희’ 맞은편 위치에는 새로운 한류의 한 축인 K-웹툰 ‘유미의 세포들’ 중 ‘이성세포’ 조형물이 영희와 같은 크기로 구현된다고 합니다.

개막식은 2023년 9월 8일 저녁 7시 10분 축하공연과 혹등고래 조형물의 점등 퍼포먼스로 진행되며 저녁 5시부터 9시까지 K-콘텐츠 조형물과 연계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딱지치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고 합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은 영희 조형물 앞에서 진행되며 현장에서 5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해 18시, 18시 55분, 20시 총 3차례 열리고 딱지치기 게임은 이성세포 조형물 앞에서 16명의 참가자를 모집해 대진표를 통한 토너먼트 형식으로 18시 55분, 20시 총 두 차례 진행된다고 합니다.

각 이벤트의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참가자 전원에게도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인데 달고나 만들기, 고래 연날리기, 페이스 페인팅, K-드라마 의상 체험 등 각종 부대 프로그램은 저녁 5시부터 9시까지 세빛섬 일대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작은 언덕을 사이에 두고 '영희' 맞은편 위치에는 새로운 한류의 한 축인 K-웹툰 '유미의 세포들' 중 '이성세포' 조형물이 4M 크기로 전시되어 즐거움을 더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_

개막식 이후 주말에 페스티벌 종합안내소(반포한강공원 내, 유미의 세포들 조형물 인근)을 방문하면 달고나 만들기와 고래 연날리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는 “이번 한강 K-콘텐츠 페스티벌, 폼나는 한강은 서울의 대표 관광자원인 한강과 서울 방문에 큰 영감을 제공하는 K-콘텐츠의 만남으로, 많은 서울시민 여러분과 관광객분들이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을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한강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각광받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내용은 서울시 블로그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폼나는 한강 일정표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