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한강공원 해변쉼터 위치 지도

by 김원준님 2023. 8. 18.
반응형


한강의 모래사장이 ‘해변쉼터’로 변신했다는데 서울시는 모래사장이 조성돼 있는 잠실·여의도·양화 한강공원에서 ‘해변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용률이 저조했던 공간에 여가 기능을 가미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휴식처를 제공한다는 목표라고 합니다.

출처: 서울시

해변쉼터는 2023년 8월 12일부터 9월 10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는데 운영시간은 오전 11시~오후 10시까지로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_

■잠실 해변쉼터


잠실의 경우 5,300㎡ 규모의 비치발리볼장에 ‘해변쉼터’가 조성됐습니다.

시민들이 누워서 여유롭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선베드 40개와 파라솔 20개를 놓고 간이그늘막도 세웠다고 합니다.

규모가 커서 많은 시민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방문객들이 더울 때 시원하게 씻을 수 있도록 샤워실과 탈의실도 설치했다고 합니다.

2023년 8월 24일부터 4일 동안 ‘2023 서울 국제 여자 비치발리볼대회’가 개최돼 선수들의 역동적인 경기 현장까지 생생히 즐기며 관전 재미까지 챙겨갈 수 있습니다.

 

_

■여의도 해변쉼터


여의도는 기존 일광욕장을 정비해 ‘해변쉼터’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여의도에는 113톤의 모래를 새롭게 깔았고 선베드 6개와 파라솔 3개를 놓았다고 합니다.

_

■양화 해변쉼터


양화에는 기존 일광욕장을 정비해 ‘해변쉼터’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양화에는 선베드 10개와 파라솔 5개를 설치했다고 합니다.

_

서울시는 ‘해변쉼터’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모래 소독을 실시했는데 모래를 오염시킬 가능성이 있는 반려동물 출입, 취사 행위는 제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타인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텐트, 그늘막 등 개인용품 설치도 자제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아울러 카메라 등을 이용한 불법 촬영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샤워실과 탈의실을 수시 점검한다고 하며 특히 현장에 관리인을 배치해 폭염특보 발령 시에는 시간을 축소 운영하거나 해변쉼터 이용 자제를 안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본 내용은 서울시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다산콜센터 120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